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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AMG EQE SUV

하이쀼의 차

by 하이스리 2023. 6. 30.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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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발매는 가을. EQE의 SUV 버전
동승 시승의 출발점은 남독의 이메딩겐에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종합 테스트 코스. 부지 내의 스타트 지점 주변에는 차기 「E클래스」나 「AMG GT」 등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토타입이 돌아다니고 있었다.

흥미로운 것은 무음의 전기차뿐만 아니라 배기 사운드를 울려 상당한 내연 기관 탑재 모델이 보인다는 것이다. 그러나 메르세데스 벤츠의 모빌리티 체인지는 본격화되고 있으며, 우선 하이엔드 고객용 주력 리무진의 'EQS', 그 SUV 판의 ' EQS SUV'가 발매됐다.



플랫폼 전략의 보스 크리스토프 스타성 스키는 선 서서히 가격 장애물을 낮춰 'EQE' 세단을 완성하고, 이번에는 붐의 속에 있는 SUV 버전을 시장에  보낸다. 발매는 하계휴가가 끝난 가을로, 아직 시간은 있지만, 이번 메르세데스 벤츠는 특별히 동승 시승을 허락해 준 것이다.

EQS SUV보다 SUV 스타일의 실루엣
몇 대의 테스트차는 이미 위장이 풀린 양산 기반 모델이다. 우선 조수석에 앉은 것은 「EQE SUV500 사륜구동」으로, 이미 공표되고 있듯이 바다 사이즈는 길이 4.86×폭 1.94×높이 1.69m로, 휠 베이스는 3.03m. EQE 세단보다 약 8cm 짧고 20cm 키가 크다. 공차 중량은 2544kg으로 세단보다 약 70kg 무겁다.

파워 트레인은 전후에 탑재된 전기 모터로 시스템 출력은 408ps(300kW), 최대 토크는 858 Nm을 발생한다. 다이내믹 성능은 0-100km/h가 4.9초, 최고 속도는 210km/h로 발표되고 있다.

외관 디자인은 이미 발매되고 있는 「EQS SUV」에 가깝지만, 전체 길이가 짧은 만큼 실루엣은 계속 SUV 풍으로 보인다.
>> 메르세데스의 최고급 EV 「EQS SUV」에 시승! 거함 모델만의 주요 개선점도 발견



AMG 53은 0-100km/h가 3.5초, 최고속도 240km/h
옵션 하이퍼 스크린으로 내비게이션을 확인하고 스티어링을 잡는 것은 개발 담당 주사 호러가-렌츠만으로 테스트 코스를 나와 일반도로로 향한다.

드라이버 옆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드라이브 필은 EQE 세단보다 훨씬 중후하지만, 형 귀 분의 EQS SUV보다 30cm도 짧은 몸이기 때문에 민첩이다. 드라이빙 포지션은 높게 간절하고, 끊어진 좋은 스티어링 덕분에 좁은 도로에서의 엇갈림도 괴롭지 않다.



다이내믹 성능은 필요로 충분하지만, 모어 파워를 원하는 드라이버에는 나중에 시승한 EQE AMG 53 사륜구동이 준비되어 있다. 이 하이엔드 스포츠 브랜드의 외관상의 특징은 새로 격자의 파나 메리 하나 그릴로, 보닛 첨단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배지 대신에 AMG의 진품 배지가 빛나고 있다.

최고 출력은 687 PS, 최대 토크는 부스트 기능에 의해 858~1000 Nm을 발생한다. 0-100km/h 가속은 3.5초, 최고속도는 240km/h에 달한다. 탑재되는 전지의 용량은 인터넷으로 90.6kW, 항속 거리는 470km(WLTP)로 발표되고 있다.



공차 중량은 2.7톤으로 헤비급이지만 풋워크는 가볍고, 아웃 번 상에서는 추천 속도의 130km/h에 가볍게 도달해, 가속은 머리가 치지 않고 200km/h까지 용이하게 도달한다. 21 인치 윈터 타이어 덕분에 스포티한 섀시에도 불구하고 승차감은 편안합니다.



EQE SUV는 미국 터스컬루사에서 생산되지만 가격은 싱글 모터인 'EQE 350+ SUV'로 7만9050달러(약 1060만엔)로 발표됐다. 이것은 아주 정치적인 가격이다. 왜냐하면 8만 달러 이상에서는 미국에서 택스 인센티브(정확하게는 연방 택스 크레딧으로 소득세에서 그분이 공제된다)를 획득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한편 이번에 시승한 'EQE 500 사륜구동 SUV'는 9만650달러(약 1215만엔)로 인센티브에서 제외된다.



EQE SUV의 라이벌은 '아우디 e-tron', ' BMW ix ', '폴스타 3', ' 테슬라 모델 X ' 등이지만, 실은 메르세데스 벤츠 사내에서는 다른 역할도 주어지고 있다.



그것은 장래에 ICE(내연 기관)가 금지되었을 경우 'GLE'의 유저를 흡수하는 동시에 이미 생산 중지가 결정된 'E클래스'의 T 모델, 즉 왜건 모델로 대체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트렁크룸은 520L에서 최대 1675L까지 용량이 확보되어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토잉 용량(견인 능력)이다. 일본에서는 드물게 눈에 띄지 않지만, 구미에서는 물건을 당기는 것은 일상 차 반사로, 이 EQE SUV는 1.8톤의 능력을 갖추고 있으므로 요트, 말, 캠핑카 등을 가볍게 리어의 토잉 하지에 연결할 수 있다. .



이 매력적인 위쪽 미들 클래스의 EV SUV의 일본에서의 발매 시기나 가격에 대해서는, 원고를 쓰고 있는 시점에서는 아직 발표되고 있지 않다

 

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적용한 모델로, 공기역학적 디자인,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럭셔리 컴포트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편안함까지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에요. 

또한, EQE SUV는 후륜구동 및 사륜구동 라인업을 갖춰 광범위한 성능 스펙트럼을 제공해요.

가령 AMG EQE SUV(EQE 53)는 AMG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모델이에요.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와 완전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AMG만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해요. 

AMG 특유의 내·외관 디자인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표준으로 하는 서스펜션, AMG 사운드 익스피리언스 등 AMG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적용됐어요.

대형 전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더 뉴 EQE SUV의 인테리어는 디지털화된 요소와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해요. 

5인승 모델의 1열과 2열의 시트 헤드룸 모두 1,000 mm 이상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은 4:2:4 비율로 분할 폴딩이 가능해요. 

트렁크는 520L의 기본 용량과 함께 2열 폴딩 시 최대 1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갖췄어요.

EQE SUV 프런트 액슬 앞쪽에는 특허 출원 예정인 새로운 휠 스포일러가 있어요. 다양한 세부 요소를 통해 앞바퀴로 공급되는 공기 흐름을 개선했어요.   
EQE SUV는 전륜의 4-링크 서스펜션과 후륜의 독립 멀티링크 서스펜션으로 구성되며, 댐핑 조절 시스템 ADS+가 적용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선택사양으로 제공되어 차량 지상고를 최대 25mm까지 높일 수 있어요.

EQE SUV의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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